경동택배 접수 방법전 화물 용어 정리하기
경동택배 접수 방법 및 택배 그리고 화물에 대한 용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자! 지금부터 경동택배를 이용하는 실무자라고 하시면 읽어보신다면 분명히 유익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웬만하면 알고 있는 택배 개인 가정에서는 잘 모르는 택배 그 택배는 바로 경동택배입니다. 우체국, CJ, 로젠, 롯데, 한진 국내 소비자 분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택배회사들입니다.
이 택배회사들과 다르게 운영하는 택배사 바로 경동택배입니다. 무슨 차이일까요? 택배라고 하면 집에다 배달해주는 시스템이면 다 똑같지 않나?라고 생각할 수 돼있습니다.
지금부터 경동택배에 대해 알아가 보겠습니다.
경동택배 / 정기화물 개념 알아가기.
경동택배 /정기화물 개념입니다. 먼저 쉽게 설명
1. 택배: 모두가 다아는 시스템입니다. 소비자가 물건을 구입하면 택배사가 집으로 배달해 주는 서비스
2. 화물: 소비자가 영업소로 방문하여 본인의 물건을 찾아가는 서비스
즉. 택배와 화물에 대한 개념이 없는 고객분들은 택배화물 접수하러 왔습니다.라고 합니다. 한마디로 접수하는 방법이 틀린 방법이죠. 경동택배는 접수할 때 택배 접수와 화물 접수를 별도로 다르게 접수하기에 택배화물로 접수해서 보내주세요라고 하면 영업소에선 정확히 알아오시라고 합니다. 택배로 보낼 것인지 화물로 보낼 것인지.!
택배와 용차 그리고 퀵의 개념 쉽게 설명
택배에 대해서는 위에서 먼저 설명드린 대로 목적지까지 배달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용차와 퀵도 목적지까지 배달해주는 건 같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 택배=용차=화물=퀵 은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너무 많습니다.
용차와 화물차 퀵 은 같은 수 있습니다. 택배는 다릅니다. 차이는 목적지까지 가는 방식에 차이입니다.
용차와 화물, 퀵, 과 같은 서비스는 장거리든 단거리든 거리의 운임이 정해져 있으며 물건의 크기와 무게에 따라 차량이 정해지는 것이기 때문에 물건을 적재할 차량에 따라 요금이 변경되며 목적지까지 물건을 받아서 바로 목적지까지 빠르게 배달해 주는 것을 용달, 용차, 퀵, 화물차 등등의 표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경동택배는 B2B(기업과 기업 기업과 전자상거래), B2C(기업과 소비자 간의 전자상거래) 2개 다 취급하는 택배입니다.
그래서 고객님들의 물건을 접수할 때부터 우체국, CJ로젠, 롯데, 한진 등 택배사와 다르며 이러한 택배사를 소화물 택배라고 하며 경동택배의 경우는 소화물부터 중량물까지 차량에 실린다고 하면 물건을 다 접수를 받고 배달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소화물 택배사에서의 가지고 있는 장점을 경동 택배사에서는 다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예시를 들면 작은 서류 봉투부터 시작해서 포클레인 바가지 같은 물건까지도 접수해서 배달이 가능한 서비스를 구축한 회사입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기업의 경우에는 접수한 다음날 오전 배송 개인의 경우에는 접수한 다음날 오후 배송을 원칙으로 합니다.
경동택배의 고객분들의 궁금한 것들에 대해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접수에 대해 공유합니다.
경동택배 접수방법
첫 번째. 경동택배 접수방법입니다. 접수할 당시 가장 기본적인 것은 보내는 분과받는 분의 이름, 전화번호, 주소, 품명, 포장상태, 수량, 물건의 가격입니다. 이 정보는 택배를 접수할 때 알아야 하는 것이며 화물을 접수할 때에는 받는 분의 주소는 모르셔도 상관없으며 받는 분이 물건을 찾으러 갈 영업소 이름을 알고 가야 합니다. 이름을 모르신다면 주소를 알고 가셔야 합니다.
<경동택배 접수란 사진>
1. 접수일:물건을 보내는 분이 경동택배 영업소에 접수한 날 이 됩니다. 이 접수한 날의 근거로 2주 안에 변상 접수가 진행이 되기 때문에 접수일을 알고 계 신상태에서 물건의 혹시나 분실, 파손, 침수 등의 사고 가 있을 경우 접수일 기준 14일 이내 변상 접수가 가능합니다.
2. 운송장 번호: 물건의 주민번호와 같은 위치 추적과 변상 시 또는 고객센터에서 문의 시 알아야 할 번호입니다.
3. 발송지:물건을 보내는 영업소의 이름입니다. 최초 택배 발송 시작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4. 전화번호: 물건을 보내는 영업소의 전화번호입니다.
5. 도착지:물건을 받아 화물 출고 및 배달을 담당하는 영업소 이름입니다.
6. 전화번호:물건을 받아 배달 처리하는 영업소로서 배달 지연 관련 문의는 도착지에 하시면 되겠습니다.
물건을 도착하는 도착지 화면에서는 1,2,3,4번이 상단에 노출이 되며 발송지 화면에서는 1,2,5,6번이 상단에 보입니다.
그다음 순서로 보내는 분(업체명), 보내는 분 전화번호, 보내는 분 주소 순으로 입력이 되며 보내는 분의 입력이 끝나고 나면 받는 분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똑같이 받는 분(업체명), 받는 분 전화번호, 받는 분 주소 순으로 작성합니다.
그다음 기본정보를 작성을 하는데 여기선 품목명, 포장상태, 배송 구분, 수량, 을 알려 주셔야 합니다.
7. 품목명:신발, 의류, 잡화, 장판, 힌지, 스프링, 베어링, 등 모든 물건의 이름을 말합니다. 단순 부품이라고 하시면 변상 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품목명은 제대로 기입해주시는 것을 권합니다.
8. 포장상태:박스, 스티로폼, 팔레트, 비닐, 서류봉투(지대), 나체, 기계, 통, 드럼, 마대, 박스, 플라스틱 박스 등 그 물건을 포장한 상태를 말합니다. 포장상태를 알면 물건을 분실하더라도 cctv 분석 시 마대 한 개를 분실했다고 하면 마대를 집중적으로 찾아보는 방법이 되기에 포장상태 역시 정확히 알려주시면 됩니다.
9.배송구분:현택,착택,현불,착불 이란 개념이 있습니다. 뒤에 현택과 착택은 택배로 보내는데 선불이냐 착불이냐 이며
현불과 착불은 화물로 접수하는데 선불이냐 착불이냐 입니다. 그러니까 "택배 선불로 보내주세요" 라고하면 현택 이 됩니다.
10. 수량:최종 포장된 물건의 개수입니다. 간혹 포장된 박스는 1개인데 그 박스 안에 내용물이 3개가 들었다고 해서 택배가 3개라고 알려주시는 분이 있습니다. 그 내용물을 포장한 상태의 개수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위 내용까지가 택배를 접수할 때 물건을 접수하로 온 즉 보내는 분이 알아야 할 정보이며 여기서 택배가 아니라 화물로 접수를 한다고 하면 도착지 영업소 이름을 얘기해 주시면 됩니다.
<영업 소이름 및 위치 조회> 여기 접속하셔서 주소로 선택을 하고 물건을 받아야 할 지역 예를 들어 경기도 광주 초월읍 늑현리 가 받는 고객의 위치라고 하면 "초월읍", "초월" 요정도만 검색하시면 도착지 영업 소이름과 위치가 나옵니다. 확인하시어 제일 가까운 영업 소명을 알아두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경동택배 접수할 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과 각 용어의 정리 도와드렸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경동택배 운임 체계에 대해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경동택배접수관련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동택배 변상 접수 방법 (0) | 2022.04.08 |
---|---|
경동택배 영업소 도착 언제 쯤 도착 될까? 운송장 그대로 집하완료? (0) | 2022.04.02 |
경동택배 택배비 운임 종류 4가지 (0) | 2022.04.01 |
경동택배 접수시 택배비 적절한 운임 확인하기 (0) | 2022.03.28 |
경동택배 회사 소개합니다(택배 운임,요금 ) (0) | 2022.03.02 |
댓글